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모던 시크한 표지, 잡지, 포스터 디자인 세 번째

by 아이디젠 2020. 4. 7.

 

여러 개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운영하려니

제때 업데이트도 되지 않고 운영하는 것도 벅차네요.

 

앞으로는 2개 포트폴리오 사이트만 집중 관리해야겠습니다.

 

물론, 그 가운데 하나는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가 되겠지요.

그래야 구글이나 다음에서 정상적으로 노출이 될테니 말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포토샵 인물 누끼를 따고 가장 먼저 떠올렸던 것이

바로 잡지 표지 제작이었답니다.

제 포트폴리오 사이트에는 전 세계의 다양한 잡지를 소개하는 메뉴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한동안 잡지에 빠져 세계의 다양한 잡지를 찾아 날마다 서핑하느라 정신이 없었던 시기가 있었지요.

그래서 그런지 유독 사진에 대한 갈망과 갈증이 남달랐던 것 같습니다.

앞서도 소개했지만 이 시리즈는 좀 많습니다.

인물만 보지 마시고 배경이 되는 일러스트도 관심을 갖고 봐주세요.

원래는 배경이 중심인데 자꾸 저도 인물에 눈이 가네요.ㅎㅎ

배경은 일러스트로 제작되어 있고

인물은 당연히 포토샵 누끼고요.

텍스트도 레이어로 구분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포토샵에서 작업을 했는데

원본은

2551px×3579로 바로 인쇄물로 출력이 가능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모던 심플 잡지 디자인

 

비교적 모던하면서 심플한 배경 디자인 위에 발랄한 모델을 선정하여 제작해보았습니다.

 

 

 

 

 

사진 편집보다 해상도가 먼저다.

보시다시피 포토샵에서 누끼를 패스로 하나씩 따놓아서 참 깔끔하지요.

 

 

 

 

레트로 스타일 매거진 표지 디자인

 

레트로 스타일의 이 모델을 보면서

어떤 배경이 어울릴까 참 고민 많이 했는데

블랙 계열 배경에 이런 라인 아트를 적용하는 것이 더 간결해서 좋더군요.

일러스트는 좀 다르게 제작되었으나 느낌은 비슷합니다.

 

 

 

 

모델의 콧잔등이 민망하네요.ㅎㅎㅎ

고해상도의 병폐랍니다.

 

 

 

 

톡톡 튀는 발랄한 영매거진 스타일

 

핑크핑크

샤뱡샤방

새콤달콤

알록달록

이런 느낌으로 제작한 것인데 우리 꼬맹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죠.ㅎㅎ

 

 

 

 

 

크게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파스텔톤이 살아있는 스타일

 

모던한 배경톤과 어울려 소환한 모델입니다.

 

 

 

 

 

 

확대한 모습입니다.

 

 

 

 

 

쇼핑몰, SNS 랜딩 페이지로 어울리는 디자인

 

당장이라도 무대를 박차고 나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것 같은 모델의 포즈네요.

오늘 소개하는 디자인들은 비교적 심플한 스타일들이랍니다.

그런데 오히려 이런 스타일이 더 현대적인 멋을 살린다는 것.

 

 

 

 

 

모델이 좋으면 대충 작업해도 작품 같은 분위기가 살아납니다.

 

 

 

 

 

샤방샤방 러블리 디자인

 

참 디자인이 어렵습니다.

인물 선정도 힘들고

해당 인물을 하나씩 누끼 따는 것도 고생스러운데

다시 배경 작업을 하고

수년에 걸쳐 작업해 둔 디자인 재료들을 활용하다 보니 이런 시리즈를 작업하고 있지

만일 신규 작업으로 진행하라고 한다면 give up!

 

 

 

 

 

아! 참

그리고

제가 소개하는 이미지가 크다 보니 불법(?)으로 당당히 도용하면서

사용해도 되느냐고 묻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러면 안 됩니다.

여러분이 다 도용해서 쓰시면 전 뭘 먹고살아야 할까요?

이슬(?)만 먹고살기에는

제 간이 너무 허하니 고기도 먹고 해주세요.ㅎㅎ

 

 

 

 

디자인 제작 및 사용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