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포토샵과 일러스트로 톡톡 튀는 이벤트 이미지 만들기

by 아이디젠 2020. 4. 14.

이벤트 배경 이미지

 

머릿속이 까맣거나 혹은 하얀 상태일 때가 있어요.

뭔가 색다른 혹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해야 할 때 말이죠.

특히, 디자이너들은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 때 많은 고민을 한답니다.

왜?

최대한 매출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고객의 시선을 붙잡을 수 있는 베스트 디자인을 뽑아내야 하거든요.

물론, 대충 만들어서 올리는 경우도 많죠.

오늘은 단순한 이벤트 페이지뿐만 아니라

출력 인쇄물로도 활용 가능하고 SNS 이벤트 페이지로도 활용이 가능한 예제를 하나 만들어보았답니다.

욕심 같아서는 한 백 개쯤 만들고 나서 시리즈로 소개할까 하다가 현실을 자각했죠.ㅎㅎ

하나도 단순한 작업은 아니네요.

 

 

 

이벤트 효과 이미지

 

뭔가 파격적인 것을 떠올리다가

전기적인 자극이 필요할 듯해서 일러스트 자료를 끌어왔습니다.

이런 식의 메시도 혼자 있으면 되게 썰렁하고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지만

전체적인 모양이 갖추어지면 나름 어울리는 디자인 요소가 된답니다.

 

 

 

이벤트 모델

 

천 명을 넘긴 누끼 인물도 활용해야죠.

모델은 워낙 스타일리시해서 굳이 손 볼 곳이 없네요.

 

 

 

효과 업데이트

 

천의무봉(?)은 아니지만

컬러풀한 띠를 고선을 주어 표현했습니다.

물론, 이것도 일러스트 메시랍니다.

잘 보시면 파란색 부분은 매끄럽지 못한데 이유가 있어요.

다음 이미지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듯...

 

 

 

프레임 입체감 적용

 

이제 이해되시죠?

우측 라인은 하얀 프레임 하단으로

좌측 라인은 상단으로 표현해야 하니 메시를 나누어 제작해야 한답니다.

유심히 보시면 그림자 효과도 들어 있답니다.

이제 기본 디자인은 다 나왔네요.

이벤트 페이지로 활용하려면

 

 

 

세일 이벤트

 

튀는 디자인이라 이벤트 내용도 전체적인 디자인 풍에 어울리도록 일러스트로 작업했답니다.

기본 작업한 후 배경 투명 효과를 주기 위해 마스크를 적용했습니다.

반투명 효과를 주면 세련된 느낌도 더해지지만 이렇게 배경 모델의 모습을 제대로 살리는 효과도 있답니다.

 

 

 

 

예제로 작업한 이미지는 이 정도 사이즈로 제작하였답니다.

출력용 이미지로도 손색이 없지요.

평소 출력을 염두에 둔 사진 자료와 일러스트 작업을 하다 보니 습관이 되어

이벤트 페이지도 이렇게 크게 만들고 있답니다.

이렇게 큰 이미지를 제작할 때는 배경이 되는 사진이나 인물이 커야 하고 해상도도 높아야 한답니다.

그래야 원하는 퀄리티의 출력이 가능하죠.

간혹, 뭉개진 이미지 자료를 보면 직업병인지 참 안습이더라고요.

 

 

 

세로형 세일 이벤트 이미지

 

SNS에는 이런 형태로 포토샵에서 변형하여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배치만 조금 변경하면 이렇게 쉽게 바꿀 수 있죠.

 

 

디자인 사용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