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포토샵 킹덤 - 누끼 패스 디자인 완전 정복 1부

by 아이디젠 2020. 4. 26.

포토샵 킹덤 - 누끼 패스 디자인 완전 정복

카툰 팝아트 스타일을 이용한 랜딩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도 일이네요.

이건 일러스트로 작업한 것이죠.

워낙 많은 포토샵 인물 누끼를 작업해 놓아서 저도 정리하는 것도 작은 일이 아니었답니다.

양도 많아 한꺼번에 한 게시물로 올리는 것은 부담이 커서 둘로 나누었습니다.

보시는 현 게시물이 포토샵 킹덤 - 누끼 완전 정복 1부입니다.

2부도 랜딩 이미지를 작업해야겠네요.ㅎㅎ

디자인 처음 하시는 분이나 초보 디자이너라면 정말 탐나는 보물이 될 것 같네요.

그렇다고 불법으로 가져다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래서 일부러 중앙에 큼지막하게 워터마크를 넣은 것이랍니다.

이 모든 인물들은 제가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포토샵에서 패스로 하나씩 누끼를 딴 것들이랍니다.

일종의 한풀이를 했는데 막상 정리하면서 보니 두 번은 못할 것 같습니다.

이 정도의 자료면 앞으로 활용하는데 부족하지도 않을 것 같고요.

예쁜 모델들도 많으니 즐거운 감상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저보다 훨씬 멋있는 남자 모델들도 중간에 많습니다.ㅎㅎ

 

 

 

포토샵 누끼 인물편 01

요리와 커플 위주로 정리한 자료랍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02

한 모델을 중심으로 다양한 컷이 연출된 자료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03

남자 모델들입니다.

여자 모델들에 비해 활용도가 많지 않을 것 같아

이 정도만 누끼를 따놓았답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04

쇼핑 관련 모델들이죠.

쇼핑몰을 위한 자료로 준비한 것이랍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05

테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앉아 있는 모델 위주로 작업한 것입니다.

우측 상단 노란색 원피스 모델 기준으로 실제 이미지들 크기를 소개하자면

 

 

 

포토샵 누끼 인물편 05 모델 인물 원본 크기

이 정도 크기랍니다.

인쇄 자료를 목적으로 준비한 자료들이라 원본 크기가 크죠.

 

 

 

포토샵 누끼 인물편 06

속옷, 수영복 위주의 모델들입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07

속옷, 수영복, 웰빙, 테라피 등 바디 케어 위주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08

위와 유사하죠.

 

 

 

포토샵 누끼 인물편 09

스포츠, 웰빙 위주로 정리된 자료들입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10

 

스포츠, 수영, 필라테스, 스트레칭 관련 모델 디자인 모음

 

 

 

포토샵 누끼 인물편 11

여기까지 스포츠 웰빙이죠.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12

한동안 필요했던 자료로 작업해두었던 것들입니다.

이제는 활용도가 확~ 떨어졌네요.

 

 

 

포토샵 누끼 인물편 13

패션, 비즈니스 위주의 모델들 기준으로 정리한 것들입니다.

제가 보물이라고 하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대부분의 모델들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일반 쇼핑몰 운영자들은 그리 많지 않은 모델 기준으로 다양한 포즈 자료를 가지고 있을 수 있으나

저는 제가 마음에 드는 모델 이미지를 구입한 것이라 아주 다양하죠.

아마 상업적으로는 거의 활용하지 못할 것 같네요.

제게 의뢰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일러스트 자료를 제작 의뢰하시거든요.

고작 시안 이미지에 들어가는 목업용 이미지로 활용하겠지요.

관련 내용은 2부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14

카메라, 비즈니스, 패션, 리버티(해방) 등과 관련한 자료들로 정리한 것입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15

뒷모습 위주인데 중간에 물 마시는 모델들도 있지요.

 

 

 

포토샵 누끼 인물편 16

뒷모습 왕창

제가 쓰기에는 정면보다는 뒷모습 이미지가 더 활용도가 높거든요.

그래서 뒷모습 이미지가 많습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17

여기도 뒷모습이 많지요.

 

 

 

포토샵 누끼 인물편 18

카메라, 셀카, 포토, 아시아, 한국 위주로 정리한 자료들입니다.

 

 

포토샵 누끼 인물편 19

아시아, 한국, 여행 위주로 정리한 것이죠.

 

 

 

포토샵 누끼 인물편 20

여기도 아시아, 한국 위주로 정리했고 크기 때문에 앉아 있는 포즈도 함께 수록되었습니다.

보통 포토샵 누끼 하면 머리카락이 떠오르실 텐데

실제 이렇게 다양한 이미지들과 다양한 배경들을 접하다 보면 포토샵으로 동원할 수 있는 누끼 기술은 다 동원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웹용 작은 이미지라면 이렇게 정성을 들일 필요는 없지요.

이제 1부가 끝났으니

곧 2부를 통해 남은 자료들과 활용 예제도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정도 포토샵에서 패스로 누끼를 따다 보면 실력도 자연스럽게 쑥쑥 자란답니다.ㅎㅎ

 

 

 

디자인 사용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