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양심볼

포토샵으로 완성한 합성 디자인

by 아이디젠 2022. 8. 15.

요즘은 이미지만 봐도 어떻게 제작했는지 대충 감이 옵니다.

짬이 그만큼 찼다는 의미일 듯...

위의 이미지 제작 스킬이 마음에 들어

혼자서 이렇게 저렇게 포토샵으로 편집을 하다 보니 드디어 원하는 스타일을 구현하였습니다.

이것 크게 보면 느낌이 꽤 근사하답니다.

포토샵 편집은 일이라기보다는 재미로 하는 작업이다 보니 더 흥미진진하네요.

특히, 원하는 디자인을 구현하거나 터득했을 때의 희열도 짜릿하고요.

물론, 바탕이 되는 이미지들은 일러스트로 그려 놓았던 것들이죠.

일반 사진 자료로도 이렇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머리를 조금만 쓰면 어렵지 않게 구현할 수 있네요.

마치 수학자들이 난제를 만들어서 서로 취미 삼아 풀듯이

타인의 근사한 작품을 감상하면서 그와 비슷하게 구현하는 것도 재미가 쏠쏠 합니다.

 

 

크게 보면 이런 모습이죠.

 

 

 

목업 자료를 보는 순간 이렇게 구현해야겠다고 생각을 해서 만들어 본 디자인입니다.

한복 차림의 여인네도 누끼를 따놓았던 것이고요.

모던한 조형물에 우리 전통 회화를 입체감 있게 표현해도 결코 어색하지 않네요.

우리 문화는 유연하기에 다양성에 쉽게 융화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역사도 길고요.

 

이 사진도 1차적으로 편집한 것입니다.

테이블과 전등을 편집한 것이랍니다.

 

여기에 일월오봉도를 마치 각인한 것 같은 효과를 주어 표현해 보았습니다.

가죽에 이렇게 실물로 제작해도 웅장할 것 같네요.

제작해서 벽에 뮤럴처럼 걸어 놓으면 어마어마한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인공적(?)으로 편집한 가짜 그림이니 혼동하시면 안 됩니다.ㅎㅎ

시안으로 만들어서 소개하면 해당 디자인과 같이 제작하거나 시공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셔서요.

이것은 포토샵 편집 디자인입니다.

요즘 포토샵 목업 자료가 다양하게 필요해서 열심히 만들고 있는데 마음에 드는 디자인들이 여럿 보이네요.

앞으로 소개하는 디자인들에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디자인 사용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