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양심볼

럭셔리한 단청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

by 아이디젠 2024. 9. 23.

단청을 이용한 럭셔리 패키지 디자인

 

소비자의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어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럭셔리 패키지 디자인을 구상하며 준비한 자료로 이 디자인들 역시 미리보기 수준입니다. 본편은 아주 방대해서 어떻게 나누어 소개할 지 고민 중입니다.

상담이나 미팅을 할 때 적당한 예제가 있어야 하는데 매번 말로만 설명하다가 적당한 시안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 제작한 패키지 디자인 시안들입니다.

평소 보는 평범한 스타일이 아닌 한국적인 정취와 세련됨, 아름다움을 담아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가운데 특히 왕실의 특별함과 럭셔리한 스타일을 담은 단청 디자인 위주로 제작하였습니다.

한국을 소개하고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안을 제작 중인데 현재는 일부만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새로운 시안을 계속 작업 중이거든요.

주요 타겟은 건강식품, 화장품, 향수, 방향제, 캔들 패키지로 시안은 방향제 위주로 제작하였습니다.

 

 

단청과 색의 조화

 

1. 첫인상을 좌우하는 패키지의 중요성

럭셔리 제품에서 패키지는 단순한 보호 역할 이상을 합니다.

고객이 제품을 처음 접했을 때 느끼는 감동과 기대를 좌우하는 요소입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는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네임밸류가 떨어지거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하는 수출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항목입니다.

2. 소재와 색상의 선택

럭셔리 패키지는 사용된 재료에서 그 품격이 드러납니다. 보통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유리와 크리스탈 : 투명하면서도 묵직한 무게감이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합니다.

금속 요소 : 금박이나 은박 등을 이용하여 화려함을 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합니다.

깊은 색상 : 짙은 검정색, 골드, 로즈 골드 등의 색상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명품 가방의 색상을 연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한국적인 소재, 한국적인 색상을 이용하여 고유한 패키지 디자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청의 깊은 색상과 다양한 빛깔은 럭셔리 제품의 기본적인 색상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럭셔리 패키지 디자인 시안을 만들면서 다양하게 적용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보는 각도에 따라 화려함과 은은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한 것입니다.

 

 

 

단청색 포인트

 

단청색 포인트

 

 

 

화이트 실버로 통일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화이트 실버로 통일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측면도 다르게 표현되었는데 이렇게 제작한 취지는 주간에 보여지는 면과 야간에 보여지는 면을 달리하여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함입니다.

아이디어는 여러 가지가 떠오르는데 구현하는 것은 쉽지 않네요.

 

 

 

 

위에 적용된 단청 디자인을 활용하여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미니멀한 구성이나 색감을 선호하는 요즘 트렌드를 따른 디자인 스타일입니다.

그러면서 한국적인 정취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해보았습니다.

이런 심플한 디자인을 못하는 것은 아닌데

이렇게 제작하고 비용을 받는 것이 부끄러워 저는 포기했습니다.ㅎㅎ

 

 

 

 

 

 

 

이렇게 포인트를 줄 수도 있고요.

 

 

 

 

한눈에 들어오는 강렬한 패키지 디자인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로고나 제품정보를 기입하지 않아 그림만 표현되어 있으나 내용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그림 형태나 크기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런 매칭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패키지 디자인을 찾는 분도 계시겠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자 방문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 오늘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방향제는 제 디자인으로 제작된 사례도 몇 건 있었고 향수도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해서는 미팅만 여러 차례 했는데 당시에는 이런 자료를 준비하지 않아 실물로 제작되지는 않았습니다.

 

오늘 소개한 자료는

새로 제작 중인 단청 문양 시리즈 미리보기 편입니다.

많은 자료를 준비하다 보니 중간중간 소개할 것이 많네요.

특히, 최근 해외 수출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부쩍 많이 문의들을 하셔서 해당 상담 자료로 활용하려는 목적으로 여러 자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이 레드오션이 되었고 경기가 급격히 냉각되다 보니 새로운 돌파구로 해외 수출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새로운 시장에 대한 도전과 우리 문화와 제품 그리고 K-푸드가 세계화되는 일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디자인 구매 및 사용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