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양심볼

2024년에는 세상에 하나뿐인 청룡 자켓을 만들어볼까?

by 아이디젠 2023. 11. 29.

 

2024년은 청룡의 해라고 합니다.

29년만에 한국시리즈를 우승한 LG 트윈스의 전신이 MBC 청룡이 떠오르네요.

창단 당시에 서울을 연고로 한 팀이라 인기가 정말 많았고 이후 LG 트윈스로 바뀌면서 팬들의 인기는 많았으나 아쉽게 한국시리즈 우승의 감격을 29년 동안 누리지 못하다가 이제야 그 한을 풀었네요.

바로 그 청룡의 해가 2024년이라고 합니다.

능력만 된다면 오늘 소개하는 이런 스타일의 청룡 라이더 자켓을 하나 만들어 입고 싶습니다.

좀 거칠어 보일 수도 있지만

연예인, 라이더,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멋쟁이

한국적인 멋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있을 것 같네요.

위의 시안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라이더 스타일의 점퍼에 십장생도와 함께 표현해 보았습니다.

바디는 십장생도 블루 시리즈로

양팔은 한지 시리즈를 적용하여 입체감을 주고

그 위에 비상한 청룡을 살포시 올려 보았습니다.

청룡은 황금빛 구름과 블루문을 배치하여 더욱 귀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배경에 보이는 붉은 느낌의 실루엣도 십장생도입니다.

신령스러움, 장수, 만수무강, 부귀, 재물, 성공 등 좋은 의미가 참 많이 담겨 있습니다.

 

 

 

확대해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십장생도 가운데는 클래식 버전이 인기가 가장 좋지만 버전 2.0에서는 의외로 블루 버전이 더 인기가 좋습니다.

실제로 클래식보다 블루 버전을 더 많은 분들이 선택하셨거든요.

 

 

 

 

블루 버전이 은은한 골드와 매칭을 하여 더 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살아 있습니다.

 

 

일러스트 벡터 초안의 모습은 청룡이 이렇게 생겼습니다.

게시물을 소개한 후 업그레이드한 작품은 추후 시리즈에서 소개할 예정이고요.

보시는 이미지보다는 훨씬 낫습니다.ㅎㅎ

 

 

 

제가 제 그림으로 옷을 하나 만들어 입는다면 바로 이런 라이더 재킷입니다.

요즘은 입을 일이 없어 라이더 재킷이 없지만 예전에는 꽤 즐겨 입었습니다.ㅎㅎ

이런 라운드 티에 라이더 재킷을 걸치면 확 눈에 들어오겠지요.

거의 연예인 스타일이네요.

제 얼마 되지 않는 인스타그램 '좋아요' 게시물 가운데 그림으로는 이 시안이 최고를 달리고 있습니다.

최근에 올린 자료 치고 좋아요 개수가 팡팡 올라가고 있네요.

그림만 올려놓고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으니 팔로워도 얼마 되지 않지만 예의상 몇 개씩 올리고 있습니다.

 

 

 

확대해서 보면 이런 모습이지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기존 곤룡포 디자인과 용 관련된 디자인도 청룡 스타일로 대폭 개선 중입니다.

기존 그림들과 느낌도 좀 다르고 일부 그림은 모습도 달라질 예정입니다.

나름 인기가 있었던 시리즈라 정성을 다해 손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여러분 모두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늘 건강하시고요.

 

 

디자인 사용 문의